루나랩 전동 높이조절 책상 조립방법 및 후기(PC홀더 포함)

루나랩(LUNA LAB) 전동 높이 조절 책상 후기

 

최근 이사한 집에 책상을 하나 장만해야 해서 어떤 책상을 살까 한참을 고민하다가 나의 선택은 루나랩 전동 높이 조절 책상을 선택했다. 

 

 

 

사실 높이조절되는 책상을 산 가장 큰 이유는 책상용 1인쇼파(이 1인용 소파가 나에게 잘 맞음ㅋㅋ)가 하나 있는데 일반적인 책상을 사면 이 쇼파의 높이가 낮아 쓸 수가 없었다. 

 

그래서 높이가 조절이 되는 책상을 선택하였다. 금액대가 조금 하긴 하지만 어차피 싼 책상을 사면 

사무용 의자를 또 사야하기에 이왕이면 좋은 책상을 사기로 하였다.

 

 

전동 높이책상은 루나랩 말고 이케아의 베칸트(BEKANT) 제품과 고민을 하였지만 루나랩 제품이 듀얼 모터로 인해 더 튼튼해 보이고 상판의 크기와 색깔, 종류(일반형과 커브형), 다리의 색깔까지 내가 원하는 제품으로 선택할 수가 있다. 

 

서론이 길었네요..... 이제 본론으로 들어서가서 내가 구입한 루나랩은 아래와 같다.

 

●   상판: 1500mm / 블랙 / 커브형

   다리색깔: 블랙

   별도 구매제품: PC홀더, 싱글 모니터 암(추후에 따로 구매함)

   무료 이벤트 선물: 선 정리함(2만 원 상당), 고급 멀티탭 블랙(1만 원 상당)

 

제품의 간략한 성능(스펙)을 소개하면 아래와 같다.

 

메모리는 원하는 높이에서 총 4개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최저 높이와 최고 높이를 설정할 수도 있다. 총높낮이가 63.8cm ~ 128cm까지 조절이 된다.

 

내가 최저 높이를 70cm 설정하고 최고 높이를 120cm로 설정을 하면 더 이상 내려가지도 올라가지도 않는다. 물로 Reset을 통해 제 설정을 할 수도 있다.

 

 

먼저 상판과 다리가 배송되었다. 크기가 생각했던 것처럼 아주 시원하게 크다. 근데 저 오른쪽 바닥에 있는 저게 다리 제품인데 무게가 상당하다!! 여자 혼자서는 본인이 역도선수 아니고서는 절대 혼자 못 옮긴다.  남자인 나도 질질 끌며 겨우 옮겼다. 택배 배송 업체가 경동택배인 이유가 있었다. (경동택배가 무게가 나가는 물건이나 기업에 납품하는 물건을 주로 배송한다.)

 

아 참고로, 상판과 다리는 같이 배송해주고 PC 홀더랑 선 정리함, 멀티탭은 따로 배송해준다. (업체가 틀린 듯하다.) 같이 배송되지 않았다고 전화하지 말고 기다리시길 바란다.

 

제품을 결재할 때 보면 전문기사 설치라는 옵션이 있다. 이것을 선택하면 금액 29,000원을 더 주고 기사님이 와서 직접 설치를 해준다. 힘들게 물건 옮길 필요 없고 조립하는 게 싫으신 분은 이 옵션을 선택해서 설치하기를 권장한다.

 

하지만 단점은 누군가 우리 집에 와 있는 게 불편하고 기사님과 시간 잡기도 어려워 배송시간이 길어진다.

 

그래서 난 내가 직접 설치를 했다!! 설명서 꼼꼼히 잘 읽어보고 하면 크게 어려움이 없다.

다만 볼트가 6각 볼트가 많아 전동드라이버가 없으면 일일이 손으로 돌려야 하기에 시간이 좀 오래 걸린다.

 

 

다행히 나는 집에 이런 전동공구가 있다. 그래서 좀 더 빠르고 전문가답게 설치를 할 수 있었다.^^다들 이런 전동공구 없으면 하나쯤은 장만하기 바란다. 언제 가는 쓸 일이 있고 일을 좀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금액도 가정용으로 사면 얼마 하지도 않는다.

뭘 사야 할지 고민이라고? 가정용이면 그냥 뭘 사도 된다. 전문가가 아닌 이상 거기서 거기다.

 

박스를 뜯으면 이렇게 제품이 잘 포장되어있다.

 

 

포장되어 있는 제품을 모두 꺼내 맨 아래 설명서에 나와있는 대로 물품들이 잘 있는지 누락된 건 없는지 펼쳐서 확인을 한다. 다행히 누락된 부품이 없어 바로 조립에 들어갔다.

팁! 조립에 들어가기 전 상판에 포장되어온 스티로폼과 박스를 버리지 말고 스티로폼 위에 상판 아랫부분이 보이도록 눕혀놓고 박스 하나를 빈 공간에 크게 펼쳐 다리를 조립할 수 있도록 한다.

 

1. 컨트롤박스 및 프레임 분리 / 다리, 날개, 발 조립

 

 

먼저 설명서대로 조립하기 전 아래 사진처럼 컨트롤박스를 분리해 준다.

 

 

사진의 1번과 2번은 상판을 받쳐주고 다리를 연결해 줄 프레임인데 상판의 좌'우 어느 쪽에 가든 상관없다. 다만 컨트롤 박스가 좌측에 달리냐 우측에 달리냐 그 차이일 뿐이다. 그 차이도 사실 상관없는 게 나중에 멀티 탭이 달리면 어느 쪽에 있든 그냥 꼽으면 되기 때문이다.

 

설명서대로 상판을 지탱해 줄 다리를 조립한다. 무게가 무거움으로 박스 위에서 조심히 조립한다.

 

사진과 같이 한쪽을 조립 다하면 반대쪽도 똑같이 조립을 한다.

2. 프레임 끼우기 / 상판 고정 / 컨트롤 박스 고정

 

설명서 5번의 프레임 끼우기는 아래 사진을 보시면 프레임 끝 한쪽이 조금 더 두꺼운 면이 있다. 그 면이 아래로 가도록 조립을 하면 된다.

즉, 지금 상판이 밑에 있고 다리를 위에 놓고 거꾸로 조립을 하고 있으니 아래인 거고, 책상을 바로 세웠을 경우는 위로 가게 되는 것이다. 그냥 쉽게 상판이랑 가깝도록 끼우면 된다. (이해하셨길.....)

 

아래 사진의 화살표 방향대로 구멍에 잘 맞춰 끼운다. 무게가 무겁기 때문에 서로 맞춰서 끼우기가 좀 어렵다. 그래도 어쩌겠나 해야지.... 잘 맞춰서 끼워보시길 바란다.

설명서 6번의 상판 고정은 프레임 및 다리를 상판과 고정을 하는 작업이다.

설명서에 중요라고 나와있는 부분은 가볍게 무시하자. 왜? 아직 컨트롤 박스를 안 달았으니 무시해도 된다.

 

상판과 고정을 다 하게 되면 위에 사진과 같은 모습이 된다. 이 상판과의 고정 작업을 잘해야지 책상을 세웠을 때 상판과 다리 사이에 유격이 생겨 흔들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설명서 7번 컨트롤 박스 고정은 설명서대로 그냥 밀어서 끼우면 된다. 특별히 고정하는 게 없다.

컨트롤 박스를 나사로 고정하는 게 없으니 억지로 찾으면서 시간 낭비하지 말고 그냥 넘어가길 바란다. (상판 1200mm, 1800mm는 있는지 모르겠다. 하지만 내가 구매한 1500mm는 없다.)

 

컨트롤 박스까지 고정을 하고 나면 양쪽 다리에 있는 선을 컨트롤 박스에 연결을 한다.

근데...... 어라......

 

한쪽을 연결하려고 하니 선이 짧다....... 대략 난감... 불량품이 왔구나....라고 생각했다.

설명서를 아무리 봐도  여기에 대한 내용은 없었다. 

 

다시 정신을 가다듬고 배송 온 물건을 다시 봤다. 그런데 어?!! 이건 뭐지!!

하아~~~ 하늘에서 빛에 내려온 것 같았다.

배송 온 부속품 중에 이런 리드선이 하나 있었다. 분명히 조립 전 부품을 깔아놓고 확인을 하고 봤으나 조립하는데 시간이 걸리다 보니 이런 리드선이 있었는지 깜빡하게 된다.

 

기쁜 마음도 잠시 리드선을 연결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상판과 프레임 고정 그리고 컨트롤 박스에 선 연결까지 다 하고 나면 위의 사진과 같은 모습이다.

여기까지 왔으면 약 80%까지 조립한 거다. 이제 크게 어려운 작업은 없다.

컨트롤 박스에 전압 선을 연결하고 높낮이를 조정할 리모컨을 설치한다.

설명서 8 리모컨 고정에서 보호 필름을 제거하라고 나와있는데 처음부터 바로 제거하지 말고 우선 붙여놓고 리모컨을 고정하는 게 낫다. 우리의 물건은 소중하니까 흠집이라도 나면 마음 아프잖아~~

 

위에 사진처럼 약간 느슨하게 리모컨을 고정한 다음 보호 필름을 제거하고 리모컨의 위치를 정확히 잡고 나사를 꽉 조인다.

여기까지 작업이 끝났으면 이제 마무리 작업에 들어간다. 선 정리 작업과 덮개를 씌어주는 작업을 한다.

 

사진에 나와 있는 선 정리 도구로 리모컨 쪽의 선을 정리해준다.

그리고 덮개를 씌우고 좌, 우측 각 4개씩 나사로 고정을 해준다.

 

아 사진에는 전압선을 벽 쪽으로 빼서 선 정리 도구로 고정을 시켜 놓았는데 그럴 필요가 없다.

사진에는 아직 멀티 탭이 도착을 하지 않아 고정을 시켜 놓은 것이다.

 

멀티 탭이 도착을 하면 멀티 탭 자리에 고정을 하고 선을 짧게 정리한 다음 전압선을 멀티 탭에 꽂는다. 벽 콘센트에는 멀티 탭의 전압선을 꽂는다!!!

큰 공사가 끝났기에 정리도 할 겸 쓰레기를 버리러 가는데 PC홀더랑 선 정리함 멀티 탭이 왔다.

 

아.... 책상을 세웠는데 ㅜㅜ 다시 눕혀야 하나.... 왜 이런 생각을 하냐고???

조립 다하고 책상을 세워보면 안다.

 

무게가 무겁기에 혼자 세우기 힘들다. 난 집에 아무도 없어서 혼자 세웠다. ㅜㅜ

혹시 이 글을 보고 조립하시는 분이 있다면 책상을 세우기 전 PC 홀더랑 멀티 탭, 선정리 함이 왔는지 확인하고 세우길 바란다. 만약 같은 날 배송된다고 하면 굳이 세우지 말고 전부 배송받고 다 조립한 다음 세우길 권한다.

 

자 그럼 이제 배송받은 나머지들을 조립해보자~

 

역시나 배송 받은 물건을 확인하고 설치하기 전 깔아놓고 부품 확인을 한다. 사실 멀티 탭과 선 정리함은 확인할 게 없다. 말 그대로 그냥 멀티 탭과 선 정리함이다.

 

 

먼저 PC 홀더를 설치할 꺼라 PC 홀더부터 확인한다.

설명서에 나온 대로 부품 확인이 다 끝났으면 설명서대로 조립을 한다.

1번 부품을 보면 이래 사진처럼 L, R이 적혀있다.

PC 홀더를 왼쪽에 달고 싶으면 L 글자가 보이도록 달고 오른쪽에 달고 싶으면 R 글자가 보이도록 달면 된다.

 

난 왼쪽에 달았는데 설명서대로 달고 나니 왼쪽 오른쪽 방향 차이가 큰 의미는 없는 것 같은데 약간의 기울기가 있는 것 같다. PC의 무게가 있다 보니 책상 안쪽으로 약간 쏠리게 기울여 놓은 것 같다. 뭐 어쨌든 이유가 있으니 구분을 해 놓았겠지~

 

1번과 2번을 나사로 결합을 하고 위에 사진처럼 책상 상판 PC 홀더 자리에 고정을 하면 된다.

 

다음 3번과 4번을 결합하는데 같이 동봉된 파란색 비닐에 보면 각종 부품이 있다. 그 부품 중 아래 사진에 있는 부품들을 골라 사진처럼 배열한다.

조립을 하면 아래 사진처럼 볼트가 딱 맞아떨어진다.

이렇게 PC의 폭에 따라 조절이 가능하다. PC 홀더도 L, M 사이즈가 있다.

 

PC홀더 L - 가로: 134mm ~ 234mm / 높이: 340mm ~ 530mm

PC홀더 M - 가로: 134mm ~ 234mm / 높이: 340mm ~ 480mm

 

가로 폭은 L과 M이 같다. 높이만 틀리니 본인의 본체 사양에 맞게 구매하길 바란다.

3번과 4번의 조립이 끝났으면 이제 본체 보호 스펀지를 붙여준다.

(컴퓨터 구리다고 하지 마시길!! 난 게임 안 한다. 오직 인터넷 및 문서 작업!!)

 

PC 홀더까지 다 장착을 했으면 이제 멀티 탭과 선 정리함을 달아보자~ (끝이 보인다.....)

이 두 가지는 달기 쉽다. 그냥 정해진 구멍에 나사만 박으면 된다.

 

그런데 이게 뭔 일..... 선 정리함이 불량 제품이 왔다.

 

비닐을 뜯으니 위에 사진처럼 한쪽 끝이 휘어져서 왔다. 포장박스와 비닐에 찍히거나 찢어진 흔적은 없었다.

 

배송 중 휘어진 게 아니라 출고때부터 휘어진게 온 거다!!

 

하아.... 이걸 전화해서 바꾸자니 기껏 이거 하나 때문에 선정리를 못하고 지저분하게 있는 게 더 싫었다. 그래서 결국 내가 펴기로 마음먹고 펜치로 폈다.

 

살짝 굴곡져서 보이지만 어차피 상판 밑으로 들어가 보이지도 않는 부분이라 이대로 달았다.

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서 이렇게 하자가 있는 제품을 받았다는 그 자체가 기분이 나쁘다.

(배송 전에 제품 검수 잘해서 보내달라고까지 했는데......)

 

뭐 어쨌든 이왕 받은거... 암튼 멀티 탭과 선 정리함을 부착한 모습이다.

 

이렇게 루나랩 듀얼 모터 전동 높이 조절 책상 조립이 모두 끝났다.

혼자서 조립하는데 2시간 조금 더 걸린 것 같다. 그래도 내가 사고 싶어 했던 책상이고 이제 허리, 목, 어깨 아프게 컴퓨터 할 일이 없어진 것 같아 좋다.

 

아 그리고 리모컨 옆에 보면 아래 사진처럼 USB 꼽는 곳이 있다. 저기에 나는 브리츠(Britz)의 무선 충전 패드를 꼽아 핸드폰 충전용으로 쓰고 있다.  여름에는 책상용 USB 선풍기를 꼽아 사용해도 괜찮을 듯하다.

 

 

이번에 루나랩으로 책상을 바꾸면서 루나랩 싱글 모니터 암과 32형 모니터도  구매를 했다.

모니터 암 후기도 조만간 리뷰해 드리겠습니다.~~~

 

[스토리텔링/오늘의 리뷰] - 루나랩 싱글 모니터암 거치대 설치방법 및 각도 후기

[스토리텔링/오늘의 리뷰] - 어드밴스원 32인치 모니터 AF-C320F165 후기

 

마지막으로 루나랩 리모컨 조작방법 설명서를 올려드립니다.

높이 설정, 상한선, 하한선, 메모리 저장 방법, 수동 잠금, 리셋 방법 등등... 이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보시고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