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나들이에 적합한 자연체험이 가능한 힐링스팟

한 주를 마무리하고 주말엔 어디론가 떠날 계획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한 주 동안 수고한 자신에게 잠깐의 여유를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요? 이번 주말은 친구와 함께 산과 들을 쏘다니던 어린 시절, 토끼풀을 꺾어 반지를 만들고, 나비를 잡으려 풀밭을 헤집던 어린 시절을 생각하며 자연체험과 휴식이 공존하는 힐링스팟으로 떠나봅시다. 오늘은 자연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힐링스팟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주말 나들이에 적합한 자연체험이 가능한 힐링스팟

 

1. 전라남도 해남

땅끝마을로 유명한 해남은 우리나라의 가장 남쪽 끝에 위치한 곳입니다. 말 그대로 땅끝인 셈이죠. 해남은 남해와 서해가 만나는 지점에 있습니다. 앞쪽으로는 아름다운 다도해가, 뒤쪽으로는 푸른 산과 농경지가 펼쳐져 있어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갈두산 정상에 있는 땅끝 전망대에 오르면 끝없이 이어지는 바다와 섬들의 모습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차들과 사람들이 붐비는 대도시를 떠나 조금은 멀리 힐링을 찾아 떠나고 싶을 때, 해남 땅끝마을에서 신선한 공기도 마시고 맛있는 음식들도 먹고 온다면, 더할 나위 없는 힐링이 될 것 같습니다.

 

2.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와 한국 민속촌 등의 테마파크에 가려져 있지만, 용인 또한 빼어난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여행지입니다. 산으로 둘러싸여 계곡과 캠핑장, 식물원 등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요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3. 강원도 평창

국내 여행지 중에서도 으뜸으로 손꼽히는 곳이 바로 강원도입니다. 강원도는 자연과 맞닿아 있고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들이 많아 사시사철 여행객들이 끊이지 않는 곳이기도 합니다. 금요일에 떠나 주말 내내 강원도를 돌아다녀도 좋은 주말 나들이가 될 것 같습니다.

강원도 중에서도 자연을 느끼기 위해 평창을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또한, 2018년에 열릴 평창 동계올림픽 덕분에 한국인들뿐만 아니라 세계인들의 관심을 집중시키는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평창에서는 동굴 탐사와 목장체험, 트레킹 등 자연 그대로를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평창은 높은 고지대에 위치한 덕분에 평균 기온이 낮아 겨울 액티비티를 즐기는 분들이 사랑하는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또한 인근 바로 옆에 정선이 위치하고 있어 정선의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함께 즐길수도 있습니다. 여름이면 평창과 정선의 계곡으로 사람들이 많이 찾아옵니다. 바다도 좋지만 신선한 공기와 맑은 물이 흐르는 평창의 계곡으로 주말 나들이를 떠나보세요.

 

주말 나들이 힐링스팟의 즐길 거리

 

1. 전라남도 해남

땅끝 모노레일

땅끝 모노레일은 땅끝 전망대까지 관광객들을 태워 나르는 미니 열차입니다. 넓은 창밖으로 남해의 쪽빛 바다의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어 해남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코스입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전망대를 관람한 후, 입구로 이어진 산책로를 돌아 나오면 가슴이 탁 트이는 자연경관을 만끽하며 힐링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위치 전라남도 해남군 송지면 땅끝마을 길 42

- 영업시간 8:20~18:00 / 061-533-4414

 

갯벌체험

해남 대죽마을에서는 매년 청정 갯벌에서 조개를 잡을 수 있는 조개잡이 체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지락과 낙지, 꽃게 등의 각종 해산물을 잡아 볼 수 있어 학생들의 현장학습 장소로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썰물 때는 육지에서 죽도까지 바닷물이 갈라지는 색다른 광경을 볼 수도 있답니다.

- 위치 전남 해남군 송지면 땅끝 해안로 1353

- 매년 7~8월 운영 / 061-530-5915

 

2. 경기도 용인

자연휴양림

용인 자연휴양림은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삼림욕, 등산, 숲 속 놀이 등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습니다. 밤나무 숲, 층층나무숲 등 다양한 나무숲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습니다. 숲을 걸으며 마음을 치유하는 산림치유 프로그램부터, 야생동물과 곤충들을 직접 만져보고 먹이를 줄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따라 자연을 만끽하다 보면 힘들었던 한 주를 힐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위치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 초부로 220

- ☎031-336-0040

 

농촌 테마파크

36,000여 평의 넓은 규모를 자랑하는 용인 농촌 테마파크는 살아 있는 자연 속에서 농촌 생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 단지입니다. 농기계 전시관과 동물 농장부터 들꽃 단지와 잣나무 숲 산책로 등 다양한 즐길 거리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위치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농촌 파크로 80

- ☎031-324-4053

 

3. 강원도 평창

하늘마루 염소목장

 

한국의 알프스라 불리는 하늘마루 염소목장에서는 해발 700m 이상의 높은 염소 방목지에서 염소에게 먹이 주기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눈앞에서 직접 염소를 만져볼 수 있음은 물론, 염소 목장 곳곳에 피어난 들꽃들을 살펴보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바람에 흔들거리는 들꽃을 바라보고 있으면 마음이 정말 평안해질 것입니다.

- 위치 강원도 평창군 방림면 계촌리 837번지

- ☎070-7781-4847

 

허브 나라 농원

 

계곡 옆에 자리한 허브 나라 농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허브 테마 농원입니다. 100여 종의 허브들이 재배되고 있어 농원에 들어서면 향긋한 허브향이 코를 자극 시킨답니다. 단순히 허브를 관람하는 데 그치지 않고 허브 비누 만들기, 화분 심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농원 내에 위치한 레스토랑에서는 허브로 만든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도 있습니다.

- 위치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흥정리 302-7

- 이용 시간 09:00~18:30 / 033-335-2902

 

지금까지 자연체험과 휴식이 공존하는 전국 힐링스팟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삭막한 도심을 벗어나 아름다운 자연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여행지들로 아이들에게 자연을 알려주고, 우리의 동심까지 되찾아 보는 것을 어떨까요? 동심으로 돌아가 자연을 느끼다 보면 수고한 한 주에 힐링을 주고 또 새로운 한 주를 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