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 가볼만한 곳! 국내 유일 철도테마파크! 하이원추추파크

 어느덧 두꺼운 패딩을 벗고 가벼운 봄 외투를 입는 날이 많아졌죠? 다가오는 봄을 맞아 나들이 계획 세우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어디로 떠나야 할지 아직 정하시지 못한 분들을 위해 봄나들이 여행 갈만한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국내에 오직 하나뿐인 산악열차부터, 지그재그 구간을 달리는 스위치백트레인, 국내 최고속도의 레일바이크, 세계의 유명기차들을 축소해 만든 미니트레인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는 곳. 삼척여행 코스에 꼭 없어서는 안 될 핫플레이스, ‘하이원 추추파크를 소개합니다.

 

국내 유일의 철도테마파크

 

 하이원 추추파크는 넓고 푸르른 해안선과 한적한 어촌마을, 남북으로 뻗은 태백산맥까지. ‘한국의 나폴리로 불리며 주말 여행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곳, 강원도 삼척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국내 최초의 기차테마파크로, 폐선된 영동선과 강삭철도 구간을 활용하여 만든 이색 체험 리조트입니다. 지난 2014년 개장 이래 많은 관광객의 꾸준한 사랑으로 강원도의 주요관광지로 자리 잡았는데요. 추추파크의 여러 시설들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지그재그 구간을 달리는 스위치백트레인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스위치백 구간은 지그재그 모양의 철로를 따라 전진과 후진을 거듭하며 경사로를 오르는 구간입니다. 국내에서는 오직 영동선 구간에서만 운행되다가 2012년에 구간이 폐선 되었는데요. 추추파크의 스위치백 트레인은 이 폐선 된 철로를 그대로 살려 운행하는 증기형 관광열차입니다. 옛날 증기기관차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 추억 속의 그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답니다. 난로객차, 포토존, 오픈형객차로 구성된 스위치백트레인을 타고 100분간의 느긋한 기차 관광을 즐겨보세요.

 

 

와이어 로프로 열차를 끌어올리는 인클라인트레인 또한 색다른 체험시설입니다. 영동선 구간 중 통리역과 심포리역 사이는 열차의 힘만으로는 오를 수 없을 만큼 경사가 가파른 구간이었습니다. 이곳을 지나기 위해서는 열차를 줄에 묶어 끌어올리는 방식을 이용해야 했는데요. 하이원 추추파크에서 이러한 인클라인트레인에 직접 탑승해볼 수 있습니다. 인클라인의 원리 및 역사를 설명하는 해설프로그램도 들을 수 있어 교육적인 효과까지 있는 산악기차 체험입니다.

 

 

스릴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국내 최고 속도를 자랑하는 레일바이크를 놓칠 수 없죠. 레일바이크는 해발 720m 정상에서 최고 시속 25km의 빠른 속도로 내리막길을 달리는 산악형 열차입니다. 운행 구간 역시 국내 레일바이크 중 가장 긴 7.7km! 레일바이크만의 짜릿한 속도감과 스릴은 물론, 다양한 테마와 빛의 조형물로 연출된 12개의 터널을 통과하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세계의 유명한 기차들을 50cm 높이로 축소하여 만든 미니트레인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체험시설입니다. 미니트레인은 추추스테이션 단지 내의 철로를 따라 생태연못 주변을 순환하는데요. 증기기차 2, 전기기차 2대로 총 4대의 미니어처 기차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알록달록하면서 작고 귀여운 미니어처 기차로 아이들에게 꿈과 상상의 날개를 달아주세요.

 

추추파크 더 다양하게 즐기는 방법

 

하이원 추추파크에서는 기차탑승 체험 이외에도 다채로운 즐길거리들이 많습니다. 북유럽풍으로 디자인된 객실부터 실제 기차를 개조해서 만든 객실 등 이색 숙박시설에서 특별한 하룻밤을 보낼 수 있으며, 오토캠핑장에서 캠핑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아침에는 청정 숲속에 조성된 산책로를 걷고, 밤에는 조용한 달빛 아래서 화려한 조명이 펼쳐지는 야간조명 분수대를 감상하며 마음의 여유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그뿐만 아니라, 인클라인트레인을 타고 스카이스테이션에 내리면 해발 720M 백두대간의 웅장함이 느껴지는 곳에서 코끼리 바위와 추추파크의 전경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 추추파크에서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과 추추차차 기프트샵, 천장에 철길이 거꾸로 매달린 듯 재미난 인테리어의 푸드코트 등 여러 가지 부대시설들은 기차여행의 즐거움을 두 배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기차는 단순한 교통수단일 뿐 아니라, 동심을 자극하는 추억거리이기도 합니다. 어린 시절 기차 장난감을 가지고 놀던 순간, 처음 기차를 타고 여행을 떠났던 순간의 기억 등 누구나 하나쯤은 간직하고 있을 기차의 추억이 있을 것입니다. 하이원 추추파크는 그 따스하고 아련한 기차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공간입니다. 아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어른들에게는 동심과 향수를 자극하는 추추파크에서 또 다른 추억을 만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앞서 몇 번 소개해 드렸지만 따뜻한 봄나들이 여행을 위한 안성맞춤 여행지인 하이원 추추파크! 이번 주말에는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하이원 추추파크가 있는 삼척으로 강원도 여행을 떠나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