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방법

 포근한 햇살에 나른함이 밀려오는 봄날입니다. 아직 아침저녁으로 쌀쌀함이 느껴지기는 해도, 따스한 봄기운에 야외활동을 즐기기 좋은 날씨입니다. 봄에는 겨울보다 외출이 잦아지는 만큼 피부관리에도 각별히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요즘 따라 피부가 유독 칙칙하게 느껴지고, 화장이 들뜨는 것 같다면 피부 관리가 시급하다는 신호. 예민한 봄철 피부를 달래주는 스페셜 케어 방법과 피부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봄철 피부관리를 해야 하는 이유

 피부는 1365일 관리를 해주어야 하지만, 그중에서도 봄철에는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겨울을 보내는 동안 우리의 피부는 건조하고 추운 날씨로 인해 저항력이 떨어지게 되는데 피부가 미처 회복되기도 전에 봄철 미세먼지와 낮과 밤의 큰 일교차, 황사 현상 등에 노출이 되면 각종 트러블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봄철에는 자외선이 강해지며, 일조시간 또한 비가 많이 오는 여름보다 훨씬 길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피부 탄력이 떨어지게 되어 급격한 노화현상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이미 노화가 발생한 후에는 이전의 상태로 되돌리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봄철에는 더욱 꼼꼼한 피부관리로 노화를 미리 예방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화를 방지하는 피부 관리법!

 

그렇다면, 봄철 피부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명품 브랜드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레이저 시술을 받지 않아도 간단하게 피부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윤기 나는 꿀피부를 위한 3단 케어법! 함께 알아보실까요?

 

각질제거

 신진대사가 느려지는 봄에는, 피부 재생 또한 더뎌지며 묵은 각질층이 많아지게 됩니다. 각질이 쌓이면 제 아무리 피부에 좋은 스킨케어 제품이라도 잘 흡수되지 않아 효과가 떨어지게 되고, 화장 또한 쉽게 들뜨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봄철에는 꾸준히 각질제거를 해주어야 하는데 피부에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하려면 따뜻한 스팀타월로 피부를 예열해준 후, 알갱이가 없는 크림타입의 각질 제거제를 사용하면 됩니다. 각질 제거 후에는 알코올이 없는 화장수로 피부결을 정리해주면 각질제거를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수분충전

 봄에는 일교차가 크고 미세먼지가 많기 때문에, 피부가 더욱 건조해지곤 합니다. 건조해진 피부는 보호막을 잃어 외부자극에 더욱 민감해지고, 심할 경우 피부염이나 가려움증까지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하루 세 번 정도 수분크림을 덧발라 피부 속 수분을 채워주어야 합니다. 아침 세안 후, 오후 일과 중, 그리고 잠들기 전에 수분크림을 충분히 발라주세요. 유분이 많은 사람들도 오일프리 제품을 사용해 수분을 충전해주어야 합니다.

 

자외선차단

 색소 침착부터 피부 건조와 노화 현상 등, 각종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자외선. 특히 자외선은 피부 주름을 만드는 주범으로,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어야 합니다. 꼭 썬크림이 아니더라도, 자외선 차단기능이 있는 파운데이션이나 비비크림을 사용하면 되는데 SPF 지수가 높을수록 자외선 차단 효과가 높은 제품이지만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니, 내 피부 상태에 맞춰 제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자외선차단제의 유효기간은 개봉 후 6개월 정도로, 유효기간이 지난 제품은 과감히 버리고 새 제품을 사용해주세요.

 조금 더 특별하고 관리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전문 에스테틱을 통해 피부 케어를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얼굴은 물론 복부와 다리 등의 다양한 바디 프로그램까지 준비되어 있어, 나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피부에 좋은 음식 TOP5

 

시금치

 엽산, 엽록소, 철분, 마그네슘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슈퍼푸드 시금치. 여러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은 물론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시금치 속에 담긴 클로로필 성분이 피부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비타민의 항산화 작용이 더해져 피부 탄력 과 윤기를 살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시금치를 먹으면 피지 분비량이 줄어들어 여드름 피부에도 효과적이랍니다.

 

연어

 연어에는 붉은 황산화제로 불리는 아스타잔틴이 들어있습니다. 아스타잔틴은 피부 노화와 피부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연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눈 밑 다크써클을 없애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특히 피부염이 발생하기 쉬운 봄가을 환절기에는, 염증을 개선해주는 연어를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석류

 미녀가 좋아한다는 과일 석류. 새콤달콤한 과육이 매력적인 석류에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주름 예방과 피부 탄력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석류 속 비타민과 미네랄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가꾸어준답니다. 여기에 각질을 주는 AHA 성분이 건조한 피부를 매끄럽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니, 그야말로 만능 스킨푸드라 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음식으로 유명하며 마사지 팩이나 화장품의 주된 원료로 사용되기도 하는데 토마토에 함유되어있는 라이코펜 성분이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막아, 색소침착 및 기미와 주근깨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토마토를 먹을 때에 올리브 오일을 곁들여 먹으면 라이코펜의 흡수율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따뜻한 차 한잔이면 값비싼 피부과 프로그램도 부럽지 않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기미 제거에는 구기자차, 미백에는 장미차, 아토피와 여드름 피부에는 박하차가 도움이 된답니다. 어떤 차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될 때에는, 모든 피부 타입에 잘 맞는 감잎차가 좋습니다. 감잎차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 미백부터 여드름 개선까지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별다른 손질 없이 티백을 우려내는 것만으로 편하게 마실 수 있으니, 매일매일 차 한잔을 통해 손 쉽게 피부를 관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피부만 좋아도 예뻐 보인다는 말처럼, 피부는 그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큰 요소 중 하나입니다. 맑고 탄력 있는 피부는 나이를 어려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부드럽고 호감 가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쉽게 예민해지고 자극 받는 봄철 피부. 오늘 알려드린 피부관리 비법으로 트러블 없이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보세요. 기름진 음식은 피하고,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피부관리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봄철 피부관리를 통해 모두들 건강한 피부미인으로 거듭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